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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ies

BIG IDEA : 비즈니스를 시작하기 위한 12단계의 로드맵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최소한 준비해봐야 할 12단계의 로드맵.
한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D

Step 1 : 당신의 사명은?
 -당신은 누구인가? 당신의 미래 고객들이 알고 싶어 한느 것은?
 -당신이 인생과 사업에서 하고자 하는 것은? 
  앞으로 2년 뒤, 5년 뒤, 10년 뒤에 어디에 있길 원하는가?
 -자신의 비즈니스를 개시하기 위한 당신의 동기는 무엇인가?
 -당신은 당신의 아이디어가 절대 기죽지 않을 만큼 강력한 열정이 있는가?
  여태 그 열정을 발산한 적이 있는가?

Step 2 :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 아이디어는 무엇인가?
 -당신의 아이디어는 무엇인가? 잠재고객에게 사업을 명백하게 설명한다고 상상하라.
 -우리 아이디어의 독특한 점이 무엇인가? 이 아이디어가 어떻나 문젤르 풀 수 있는가?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편익은 무엇인가?
 -당신의 아이디어는 새로운 제품 혹은 새로운 서비스인가 혹은 기존제품/서비스의 보강인가?
 -제품에 대한 도안이나 다이어그램을 준비하였는가? 혹은 그것을 만들 수 있는 사람을 발견하였는가?

Step 3 : 시장조사를 하라
 -당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어떠한 카테고리에 있는가? 그 카테고리의 최근 영업환경이 어떠한가?
 -당신의 제품과 유사한 제품 혹은 서비스가 있는가?
 -유사한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가격, 포장, 판매방식을 조사하였는가?
  그리고 유사한 경쟁 제품을 실제 사용해보고 당신의 제품과의 차이점을 분석하였는가?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한 시장은 무엇인가? 누가 당신의 잠재 고객인가?
  고객들의 나이가 어느 정도 되는가? 그리고 어디에서 사는가? 그들은 다른 종류의 어떤 제품을 구입하는가?
 -당신은 제품을 팔고 제품의 개성을 유지하기 위한 모든 것에 대하여 숙지하였는가?

Step 4 : 비즈니스 플랜을 수립하라
 -비즈니스에 대한 운영 컨셉을 어떻게 기술할 것인가? 실제로 어떻게 당신의 사업을 실행할 것인가?
  자세하게 기술하여야 한다. 실제 점포, 사무실, 혹은 가상의 점포, 홈오피스 등을 가질 것인가?
  어디에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판매하려고 구상하고 있는가?
 -비즈니스에 대한 인력구성을 어떻게 할 것인가?
 -비즈니스 예산 계획을 수립하였는가? 예상 수입과 지출을 포함한 영업재무제표는?
 -어떻게 자본을 조달할 것인가?
 -당신이 하려는 사업과 같은 비즈니스의 주요 자금조달 원천은?
 -잠재적인 투자자에 대한 자금조달 소개전략은? 그리고 그것을 암기하라.
 -당신은 투자에 대비하여 자산을 공정하게 매매할 수 있는가?
  그리고 가격을 얼마로 생각하는가?

Step 5 : 네트워크를 구축하러
 -당신의 주변에 있는 사람과 접촉한 적이 있는가? 혹은 당신의 멘토가 되기를 원하는 사람을 만나보았는가?
  꼭 이러한 사람들을 알 필요는 없다. 스스로의 아이디어에 열정이 있다면 당신을 즐겁게 도울 사람들은 쉽게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당신에게 영감을 준 사람들을 만난 적이 있는가?
 -커뮤니티에 당신이 가입할 수 잇는 상공회의소나, 여성기업협회나 또 다른 단체들이 있는가?
 -네트워킹 기회가 될 수 있는 세미나, 수업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있는가?
 -비즈니스 동료들을 만날 수 있는 지역의 자선단체들이 있는가?
 -당신의 사업 분야에 트레이드 잡지, 트레이드 쇼, 연간 이벤트 혹은 관련 커뮤니티가 있는가?
 -당신은 옛날 학교 동창들, 동료들 그리고 이웃들을 만난 적이 있는가?

Step 6 : 사업 아이디어를 공식화하라
 -사업 이해관계를 보호하기 위해 변호사와 협의하였는가?
 -당신의 재무계획자와 협의하였는가?
 -당신 회사의 소유관계는?
 -상표 등록하고자 하는 로고와 이름은?
 -당신은 트레이드 마크, 카피라이트 및 특허 보호를 위하여 등록하였는가?

Step 7 : 샘플 만들기
 -판매 가능한 제품의 샘플이 있는가?
 -프로토 타입 개발을 위한 잠재적인 원천을 조사하였는가?

Step 8 : 핵심 그룹을 붙잡아라
 -당신은 친구나 가족들에게 당신의 아이디어를 테스트하였는가? 확실하게 그들의 반응을 기록하라.
 -제품 혹은 서비스를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테스트하였는가? 길거리 전시회, 교회모임, 마당 세일 등에서
  당신은 공짜로 제품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반응을 보았는가?
 -지역의 소매점에게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에 대하여 의견을 물어 보았는가?

Step 9 :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를 발굴하라.
 -당신 사업에 연관된 제조업체를 조사하였는가?
 -당신의 제품과 유사한 품질을 가진 제품의 제조업체를 파악하였는가?
 -여러 제조업체로부터 견적을 접수하였는가?

Step 10 : 웹사이트 구축하기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판매할 것인가 혹은 광고차원에서 이용할 것인가?
 -사이트를 구축할 웹 개발 업체가 잇는가?
 -당신의 회사의 상호가 같거나 비슷한 도메인을 등록하였는가?

Step 11 : 아이디어를 광고하기
 -소개 자료를 준비하였는가?
 -당신이 언론홍보용 보도자료에서 어필하고자 하는 키포인트는 무엇인가?
 -당신의 스토리에 관심이 있는 기사 구성은?

Step 12 : 잠재적 있는 공급업자/고객들에게 소개할 소개자료
 -소개용 자료는? 암기하였는가?
 -당신의 동네에서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소개하였는가?
 -영업차원에서 방문할 잠재적인 바이어들의 리스트를 작성하였는가?
 -관련 사업의 전시회에서 부스를 확보하였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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